본문 바로가기

인기글/연예계이슈

유연석 키 나이 학력에 대해 알아보기.

반응형

<유연석 키 나이 학력>

 

배우 유연석의 본명은 '안연석'이며 올해 나이는 1984년 4월 11일생으로 37세입니다. 키는 183cm. 학력은 경기고등학교와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2003년 영화 <올드보이>로 첫 데뷔하였는데요, 당시 유지태의 아역인 우진 역으로 출연하여 신선한 충격을 주었죠. 뮤지컬로 연기 영역을 넓혀 헤드윅, 젠틀맨스 가이드: 사랑과 살인편에도 출연하였습니다.

 

유연석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yoo_yeonseok

 

 

 

유연석의 이상형은 웃을 때 이쁜 사람이 좋으며, 잘 웃어본 사람들이 웃는 모습도 예쁘고 성격이 둥글등글하고 좋다고 하였습니다.

 

앞으로의 연기 계획에 대해서는 지금까지와는 해왔던 캐릭터와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합니다.

 

 

 

유연석이 출연한 작품에는 올드보이(2003), 드림(2009), 심야병원(2011), 건축학개론(2012), 늑대소년(2012), 구가의 서(2013), 뷰티 인사이드(2015), 해어화(2016), 낭만닥터 김사부(2016), 미스터 선샤인(2018), 슬기로운 의사생활(2020), 강철비2(2020)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수상 경력은 스타일아이즈콘어워즈 본상(2014), MBC 연기대상 10대 스타상(2015), SBS 연기대상 장르부문 남자 우수 연기상(2016), 제2회 더 서울 어워즈 드라마부문 남우 조연상(2018)을 수상하였습니다.

 

 

 

 

이익준은 구내식당에서 양석형(김대명), 추민하(안은진), 안정원(유연석)과 밥을 먹다 이 사실을 전했다. 장겨울과 단짝인 추민하는 이를 듣고 장겨울에게로 달려갔다. 장겨울은 깊은 잠을 잔 후 회복한 채 깨어났다. 그의 핸드폰에는 '아프다고 들었는데 지금은 좀 괜찮아졌어요? 푹 쉬고 얼른 나아요^^'라는 안정원의 문자가 와 있었다. 그는 이 문자를 추민하에게 보여주며 "웃음웃음 맞죠? 물결이 아니고 웃음이잖아요. 혹시 저 좋아하는 거 아닐까요? 안정원 교수님이 저 좋아하는 거 맞죠?"라고 물었다.

사랑하는 팬분들, 친구들, 재윤이형, 우리 드라마 팀! 모두 너무 감사드립니다. 정성스러운 선물들 편지들 소중히 간직할게요. 사랑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유연석은 생일 선물이 가득 펼쳐진 테이블 앞에서 행복한 미소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어 친구들을 비롯해 배우 조재윤이 선물한 커피차 인증샷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어지는 사진 속 유연석은 대본에 몰두하고 있는 모습이다. 그는 촬영 쉬는 시간마다 대본을 손에 놓지 않으며 대본과 그야말로 '밀착'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는 유연석이 드라마 속 안정원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선보일 수 있던 비결인 것.유연석은 입체적인 연기력으로 안정원 역을 완벽히 소화하며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6일 방송된 tvN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에서는 장겨울(신현빈 분)이 생리통약 부작용으로 쓰러졌다.이날 장겨울은 얼굴이 퉁퉁 부은 얼굴로 연신 기침을 했다. 장겨울의 상태가 심상치 않음을 알아챈 이익준(조정석 분)은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빨리 응급실에 가자”고 권유했다. 장겨울은 “괜찮다”과 대답했으나 곧장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이처럼 유연석은 매력 부자 ‘안정원’ 캐릭터로 극을 꽉 채워냈다. 친구인 석형에게 칭얼댈 때는 꽃받침을 하며 귀여움을 발산, 1차로 시청자들을 ‘심쿵’하게 만들더니 겨울에게 과자를 줄 때는 무심한 듯 다정한 행동을 보여주며 안방극장을 설렘으로 물들였다. 또한 정원이 의사를 그만두고 신부의 길을 걷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앞으로 펼쳐질 그의 이야기에 기대가 높아진다.

지상파를 머쓱하게 하는 성적으로 케이블 드라마의 위상을 끌어올린 신원호-이우정 콤비는 오는 12일 첫 방송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통해 3년 만에 시청자들에게 돌아온다. 그리고 7년 전 신원호-이우정 콤비의 작품을 통해 일약 스타덤에 올랐던 배우가 대본이 채 나오기도 전에 출연을 결정하며 신원호-이우정 콤비에 대한 깊은 믿음을 드러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