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글/연예계이슈

한수연 프로필 키 나이 (김순오 동립운동가 후손)

반응형

배우 한수연(본명 이매리)는 1983년 4월 24일생으로 올해 40세이며 동갑내기 배우에는 손석구, 이하늬, 류현경, 박해진, 장희진, 손여은, 윤승아 등이 있습니다.

 

키는 169cm, 몸무게는 48kg이며 고등학교는 검정고시로 패스하고 성균관대학교에서 연기예술학을 전공하였습니다.

 

 

 

출생은 충북 청주시이지만 어린 시절 헝가리에서 9년이라는 시간을 보내 실제로 헝가리어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헝가리 생활 속에서 학교를 마치고 극장에 자주 갔는데 이때 배우의 꿈을 키웠고 한국에 들어오면서 오디션을 보러 다녔습니다.

 

 

(출처: youtube - EBSDocumentary)

 

 

 

 

 

 

2006년에 영화로 첫 데뷔했으며 출연작 영화에는 조용한 세상, 모비 딕, 밀정, 더 킹, 안나푸르나, 소년들, 진범, 1980, 체포왕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출연 드라마는 일말의 순정, 실종느와르 M, 악의 꽃, 킬힐, 돼지의 왕, 두뇌공조, 판도라: 조작된 낙원, 웨딩 임파서블, 회사 가기 싫어, 친애하는 판사님께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그의 집안은 동립운동가 집안이며 항일의병대장 김순오의 외증손주입니다.
실제로 충청남도 공주시의 전투에서 승리 전적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한민국임시정부 선열 추념식의 사회를 보기도 했죠.

 

 

 

한수연은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싱글이고, 마지막 연애는 10년 전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좋은 인연을 만나면 당장이라도 결혼하고 싶다는 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한수연의 현재 소속사는 '스타잇엔터테인먼트'로 선우은숙, 곽민선, 김효진, 인순이, 이정민, 지수원이 속해 있습니다.

 

 

 

 

한수연 이매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