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글/연예계이슈

김예령 학력 고향 키 나이 이혼 사유는?

반응형

50대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동안인 배우 김예령(본명 김윤미)의 올해 나이는 1966년 3월 4일생으로 57세입니다.

참고로, 동갑내기 배우에는 유오성, 전노민, 김보성, 도지원이 있습니다.

 

 

서울 출생으로 학력은 단국대학교에서 무역을 전공했으며 데뷔는 1992년에 영화를 통해서입니다. 거의 매해 작품을 하고 있는 다작하는 배우로 주연과 조연을 가리지 않고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안방극장을 찾아오고 있습니다.

 

 

 

 

 

 

키는 163cm, 몸무게는 46kg,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현재 소속사는 '스튜디오 에프'로 손병호, 임성언, 손진환, 이혜민, 최대성이 속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족관계는 슬하에 아들과 딸이 있으며 전 남편은 배우이자 감독인 박영훈(1964년생 59세)입니다.


 

 

 

 

2015년에 둘은 이혼을 했으며 사유는 성격 차이인데, 방송에서 언급하기를 생활비 문제로 언쟁을 하다가 이혼으로 이어지게 되었다고 고백을 한 바 있습니다.

 

 

 

 

 

출연한 드라마는 완벽한 결혼의 정석, 비밀의 여자, 연애대전, 뷰티 인사이드, 여름아 부탁해, 이번 생은 처음이라, 내성적인 보스, 별난 가족, 조선 총잡이, 기황후, 상두야 학교 가자, 일지매 등에 출연했습니다.

 

 

 

 

출연 영화에는 웨딩드레스, 브라보 마이 라이프, 동승, 정신나간 유령, 내일로 흐르는 강, 날아라 펭귄 등입니다.

 

 

 

수상 경력은 KBS 연기대상 - 여자 우수상(1012)을 수상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