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글/연예계이슈

배우 한상진 나이와 아내부인 박정은은 누구? 사촌누나 노사연까지

반응형

배우 한상진 나이와 아내부인 박정은은 누구? 사촌 노사연까지


탤런트 겸 영화배우인 한상진은 1978년생으로 42세이며, 서경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배우전에 먼저 1997년 의류모델로 데뷔하였고 SBS에서 2002년 톱 탤런트 선발대회를 통하여 배우로서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비중이 없는 조연 위주로 배역을 맡았으며 오랜 기간 동안의 무명생활을 거칩니다.


2007년 메디컬드라마 <하얀거탑>에서 박건하 역을 맡으며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고, <이산> <솔약국집 아들들> <육룡이 나르샤> <인형의 집> <해치> 등에 출연하여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습니다.


연기력을 인정받아 2007 MBC 연기대상 남자 신인상, 2018 제 26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남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한상진의 집안은 연예인 가족이기도 한데요, 그의 이모가 원로가수 현미이며 이종사촌누나들이 노사연, 노사봉 자매입니다.


가족들의 풍채에서 드러나는 것처럼 먹을거에 예민한 대식가 집안이라고 하네요... 한상진도 과거 좋아하는 여학생에게 뚱뚱하다는 소리를 듣고서 47kg이나 감량을 하였다고 방송에서 밝힌 적이 있습니다.





한상진의 아내는 농구 선수 출신인 박정은입니다. 1977년생으로 43세이고 1993년 삼성생명에 입단하여 국가대표를 거친 여자 농구계의 레전드이며 며 팀에서 코치생활도 하였습니다.


2004년 5월 2일에 결혼식을 올렸는데, 당시 박정은의 팬이었던 한상진의 오랜 구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