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이슈

우지원 키 나이 우지원 아내 이교영 쇼핑몰 딸

반응형

우지원 키 나이 프로필 우지원 부인 이교영 쇼핑몰과 딸


농구스타 90년대 농구계의 오빠부대 우지원의 나이는 1973년생으로 올해 47세이며, 키는 191cm입니다.


경복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체육특기생으로 연세대 법학과에 입학하였으며, 연세대 시절 '농구대잔치'에서 최초로 우승을 경험하기도 하였습니다.


프로선수로서의 첫 데뷔는 1996년 인천 대우증권 제우스에서였는데요, 당시에는 큰 주목을 끌지는 못하였다가


스몰 포워드 포지션인 그는 모비스에서는 전성기를 누리며, 2006-07시즌과 2009-2010시즌에 우승컵을 들어올리고 은퇴를 하게됩니다.


농구선수 은퇴 후에는 해설가로서도 활동을 하였지만 선수시절보다는 그 활약이 미미하다는 평가도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농구교실 수업과 더불어 대회도 꾸준히 열고, 농구 관련 책도 집필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부인인 이교영씨는 서울대학교에서 작곡을 전공하였으며, 미모와 지성을 겸비하였는데요 아는 지인을 통해 만났고


의류 쇼핑몰 피피캣의 대표이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결국 2002년 8월 17일에는 5살 연하의 아내 이교영씨와 결혼식을 올리게 되어


슬하에 딸을 2명 두고 있으며 첫째딸은 우서윤양이며 173cm가 넘는 키의 우월한 기럭지로 학교 내에서 농구 대표로 활약중이라고 전해져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