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글/인터넷이슈

강별 본명 나이 프로필 소속사 학력 (외삼촌 강성진)

반응형

배우 강별이 KBS1 일일드라마 '수지맞은 우리'에 출연합니다. 진나연 역으로 등장하는데 질투와 분노를 나타내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외에도 함은정, 신정윤, 오현경, 백성현이 함께 출연하며 2024년 3월 25일 오후 8시 30분 첫방을 시작합니다.

 

 

 

 

강별의 원래 본명은 '강보윤'이며 나이는 1990년 8월 9일생으로 올해 33세입니다. 키는 168cm, 혈액형은 AB형, 몸무게는 48kg입니다.

원래는 영어를 유창하게 잘하는 캐나다와 미국을 오가는 유학생이었으나 친구를 따라서 연극반을 접하면서 연기로의 진학을 정했고 학교는 서울미국인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고스트 스튜디오'로 고원희, 권나라, 김성오, 김옥빈, 류경수, 박세완, 박주미, 박혜수, 이유비, 이다희 등의 배우들이 속해 있는 곳입니다.

 

 

배우 강성진

 

 

강별의 외삼촌은 연기파 배우 강성진이고 실제로 데뷔 당시에 강성진의 집에 지내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강성진은 1971년생으로 53세, 1990년에 연극으로 데뷔해 라이터를 켜라, 광복절 특사, 실미도, 피도 눈물도 없이, 조선 총잡이, 환상거탑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실제 성격은 단순하면서도 자유로운 영혼이라고 합니다.

 

강별 나이

 

 

 


롤모델은 배우 김윤진, 도전하고 싶은 장르는 로코와 스릴러물.

 

 

 

 

 

 

강별은 2009년에 영화로 첫 데뷔를 했고 출연작은 여고괴담 5, 완득이, 타이거마스크, 3.5교시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배우 강별 드라마

 

 

출연 드라마에는 수지맞은 우리, 비밀의 집, 레벨업, 가족을 지켜라, 이혼변호사는 연애 중, 못난이 주의보, 옥탑방 왕세자, 김수로, 위기일발 풍년빌라, 인연 만들기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수상 경력은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에서 드라마부문 여자 신인상(2013)과 KBS 연기대상에서 일일극부문 여자 우수연기상(2015)을 수상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