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글/연예계이슈

손여은 프로필 나이 소속사 키

반응형

배우 손여은 본명, 키, 몸무게, 나이, 프로필

 

원래 본명은 '변나연'이고 부산 출생으로 나이는 1983년 8월 4일생 39세이며 현재 미혼입니다. 키는 167cm, 몸무게는 프로필상으로 45kg이며 부산예술고와 동아대 음악학부를 졸업하였습니다. 종교는 천주교.

 

 

처음에는 진로를 피아니스트로 정했으나, 현실적인 문제를 생각하다보니 배우로 전향을 결심하였고 길거리 캐스팅 되어 데뷔에 성공하였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이끌엔터테인먼트로 김지수, 김선아, 지진희, 김정진이 속해 있는 곳입니다.

 

 

 

 

 

매년 꾸준히 작품을 하면서 주연급 배역을 맡아 활동하고 있지만 아직 크게 빛을 못보는 연기자라 많이 아쉬움이 남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크게 기억에 남는 작품은 2017년에 방영한 SBS '언니는 살아있다!'에서 악역 구세경을 맡아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어 인상적이었습니다.

 

본인 스스로도 이 역할을 맡으면서 초반에 억지로 화를 내야 하는 장면에서 많이 힘들었으나, 시청자들의 좋은 평가로 그동안의 안정적인 연기만 하려던 생각에서 벗어나 새로운 배역을 도전하는 데에 많은 원동력이 되었다고 하죠.

 

 

2004년부터 드라마에 본격 출연하여 돌아온 싱글, 뉴하트, 지붕뚫고 하이킥, 세 번 결혼하는 여자, 구암 허준, 언니는 살아있다!, 연모, 그라운드 제로, 대왕의 꿈, 각시탈 등의 작품에 출연하였습니다.

 

수상 내역에는 2017년에 SBS 연기대성에서 일일 주말 여자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