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글/연예계이슈

가수 강진 나이 고향 키, 강진 본명 부인

반응형

(강진 프로필 나이)

 

가수 강진의 본명은 강옥원이며 나이는 1955년 3월 3일생으로 올해 66세입니다. 키는 180cm이고 전남 영암군이 고향입니다. 언더그라운드 라이브 무대에서 활동을 하다가 1986년에 정식 데뷔하였지만 무명 생활이 길어졌고 남자는 영웅, 삼각관계, 땡벌로 인기 가수가 되었습니다.

 

 

 

강진의 히트곡에는 땡벌, 남자는 영웅, 연하의 남자, 막걸리 한잔, 달도 밝은데, 이별의 신호등, 못 잊을 건 정이 있습니다. 땡벌은 원래 가수 나훈아가 작사, 작곡한 곡이었는데 강진이 부탁을 했고 허락을 받아 리메이크를 하여 불렀습니다. 처음에는 반응이 좋지 않았으나 영화 '비열한거리'와 드라마 '소문난 칠공주'에서 불려지며 크게 히트를 치게 되었습니다.

 

수상 이력에는 대한민국 전통가요대상 남자 7대 가수상(2012),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성인가요 대상(2011), 한국인기연예대상 전통가수상(2007)을 수상하였습니다.

 

 

 

1986년 당시 무명이었던 강진은 그룹 희자매 출신인 김효선과 결혼을 하여 슬하에 아들 2명을 두고 있습니다. 두 사람의 나이차이는 강진이 5살 연상입니다. 처음에는 김효선의 집안에서 반대가 심했으나 결혼에 성공하였고 김효선은 자신의 일도 그만두고 남편의 내조와 매니저를 하며 도왔다고 합니다. 김효선은 당시 남편의 반듯하고 성실한 성품에 반해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