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글/연예계이슈

문가영 나이 키 (그 남자의 기억법)

반응형

문가영 나이 키 (그 남장의 기억법)

 

오후 8시 55분에 방영되는 수목드라마 <그남자의 기억법>에서 주연인 여하진 역할을 맡은 배우 문가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문가영은 1996년 7월 10일생으로 올해 25세입니다. 프로필상으로 키는 169cm, 몸무게는 46kg, 혈액형은 A형입니다.

 

 

독일에서 태어났는데 그 이유는 음악가인 어머니와 물리학자인 아버지가 독일에 유학 가서 만나서 결혼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이후에 초등학교 3학년 때 한국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풍문여자고등학교와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을 전공하였고, 2006년 <스승의 은혜>를 통하여 첫 데뷔하였습니다. 데뷔를 하게 된 계기가 새로운데요, 삼촌들이 장난으로 문가영을 광고 모델 뽑는 회사에 접수하였고 운 좋게도 모델로 활동하다가 방송사에서 캐스팅되어 배우로 연기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문가영이 주로 출연한 작품을 살펴보면 스승의 은혜(2006), 궁S(2007), 메리대구 공방전(2007), 달콤한 인생(2008), 자명고(2009), 나쁜남자(2010), 후아유(2013), 장수상희(2015), 두 번째 스물(2016), 마녀보감(2016), 명불허전(2017), 위대한 유혹자(2018), 으라차차 와이키키 2(2019)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수상 이력에는 MBC 연기대상 월화극부문 여자 우수 연기상(2018)을 수상하였고, 대한민국친환경대상 홍보대사, 홍천군 2기 홍보대사를 역임하였습니다.

 

 

문가영은 소문난 책덕후이며 『부모님이 어려서부터 책을 보셨다. 하여 어린 시절부터 책을 읽는 습관이 생겼고 가족들이 모이면 책 이야기를 한다』라고 방송에서 언급하였습니다.

 

책을 좋아하게 된 이유는 『어릴 때부터 책을 좋아했고 아직도 집에 TV가 없다. 그리고 언니가 나보다 책을 더 많이 읽는다. 언니와 아빠랑 가끔 식사를 하러 나가면 책 배틀을 펼친다. 책 이야기 밖에 안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독일에 살면서 터득해 실제로 3개 국어를 소화한다고 하는데요 한국어, 영어, 독일어를 구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운동을 좋아해 골프, 승마, 스킨스쿠버를 즐겨하며 악기, 발레 등 다양한 재주가 있다고 방송에서 소개되었습니다. 아마 한국에 오지 않았었다면 발레를 좋아했기 때문에 발레를 진로로 정하였을 거 같다고 하네요.

 

 

그녀의 배우로서 롤모델은 안젤리나 졸리, 하지원, 케이트 블란쳇이라고 하며 기회가 된다면 액션배우 연기에 도전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액션을 좋아해 액션스쿨을 다녔다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