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글/인터넷이슈

옥자연 학력(서울대 미학과), 프로필, 키, 나이, 국적, 드라마

반응형

탤런트 옥자연 출연작, 나이, 학교, 소속사

옥자연은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악귀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최근 종영한 마인에서 악역인 강자경 역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중학교 시절부터 본격적으로 연극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동아리에도 활동하였으며 2012년 연극을 통해 공식적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옥자연 프로필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나이는 1988년 12월 19일생으로 올해 34세입니다. 키는 170cm이며 비율이 좋아서 실제로는 더 커 보인다고 합니다.

 

 

 

 

한때 학력이 화제가 된 적이 있는데 바로 서울대학교 미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미학과는 인문대학 소속으로 주로 철학, 예술, 사회학, 심리학 등 다방면으로 접근하는 학문이며 진로는 교수, 큐레이터, 작가, 비평가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옥자연 주요 출연작

2015년 단편 영화를 시작으로 버닝, 안시성, 인랑, 백두산, 속물들, 밀정에 출연하였습니다.

드라마는 투깝스, 마인, 경이로운 소문, 이몽입니다.

 

소속사는 '청춘엔터테인먼트'로 차지원, 김정화, 권재현, 전수지와 같은 배우들이 속해 있는 곳입니다.

 

사실, 대한민국의 일류대학인 서울대를 다니다가 연기를 시작한다고 했을 때에 집안의 반대는 그리 심하지 않았고 믿어주었다고 합니다. 앞으로 목표는 좋아하는 연기를 계속하고 싶고, 관객과 호흡을 하는 것이라고 전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