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글/연예계이슈

걸스데이 혜리 프로필, 나이, 몸무게, 키, 혈액형, 소속사

반응형

-혜리 출연 드라마, 나이, 키-

 

가수 겸 배우 혜리의 나이는 1994년 6월 9일생으로 올해 28세이며, 키는 167cm입니다. 몸무게는 51kg, 혈액형은 AB형이고 태어난 곳은 경기도 광주시입니다. 건국대학교에서 영화예술학을 전공하였고 현재 소속사는 크리에이티브그룹 아이엔지로 송지효, 김원희가 함께 소속되어 있는 곳입니다.

 

 

 

학창시절부터 노래와 댄스에 관심이 많아 동아리 활동도 하였고, 콘테스트에 참가한 계기로 소속사의 눈에 들어 걸그룹 걸스데이로 데뷔하였습니다. 2010년부터 멤버들과 끈끈하게 이어오고 있으며 멤버에는 혜리, 소진, 민아, 유라입니다.

 

인기 그룹이었으며 히트곡에는 반짝반짝, Darling, 기대해, 여자 대통령, Ring My Bell이 있습니다.

 

2019년 이후부터는 전 소속사인 드림티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이 만료되어 서로 다른 길을 걷게 되었으나 공식적인 해체는 없어 언젠가는 다시 한번 뭉칠 것 같은 기대가 들기도 합니다.

 

 

 

현재는 연기자로 전향에 완전히 성공하여 주연 배우로 거듭났으며 출연작에는 물괴, 판소리 복서, 딴따라, 투깝스, 응답하라 1988, 청춘기록,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청일전자 미쓰리, 하이드 지킬 나 등이 있습니다.

 

수상 내역에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예능돌(2019), SBS 연기대상 - 뉴스타상(2016), tvN10 어워즈 - 대세 배우상(2016)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