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을 받는 직장인 샐러리맨들은 일년 내내 몸이 부서져라 열심히 일했는데도 불구하고
그 회사에서 성과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고 급여 인상이나 진급이 되지 않았을 때
새해에는 더 좋은 직장으로 이직을 하겠노라는 결심을 하게 됩니다.
실제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직장인의 희망 1위가 '이직'이며,
직장인의 92.5%가 이직을 희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로 엄청난 수치가 아닐 수 없습니다.
심지어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선망의 대상이 되는 대기업 임직원 90.8%,
공기업 임직원 88.5%가 이직할 의향이 있다고 하니
연봉과 사회적 명성을 떠나서 직장인들이 행복지수 및 만족도가
얼마나 낮은 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수치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사직서 양식 및 사직서 쓰는법'입니다.
사직서란?
사직서는 근로자가 회사를 퇴직하고자 할 때 구두로 사직 의사를 밝히는 것 외에
사직 의사를 회사에 전달하였다는 근거를 남기기 위해 서면으로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사직서 쓰는 법
사직서는 어떤 정해진 양식이 따로 있지 않으므로 자유롭게 쓰되
아래 내용은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어야 사직의사를 밝히는 근거자료로서의 객관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1) 인적사항(성명, 소속, 직위, 사번)
2) 입사일자(입사한 날짜)
3) 사직일자(최종 근무일)
4) 사직사유(사유를 간단히 기술)
통상적으로 근로자는 퇴직 한 달 전에 사직서를 제출해야 하며,
이와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입사시에 작성한 근로계약세어 명기가 되어 있으므로
사직서를 제출하기 전에 미리 근로계약서 내용을 확인해 볼 필요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사직서 쓰는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으며
사직서 관련 양식 3가지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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